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학점은행제 학점인정자격증 취득 예

학점은행제 학점인정자격증 취득 예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는 경영학사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다.

학점은행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경영학사,

오늘은 경영학 전공의 대표 학점인정자격증

텔레마케팅 관리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식 기술까지 동원하여 인바운더와 아웃바운더의 직무를 수행한다.

 

물론 취업을 위하여 준비하는 경우도 많지만 요즘은

학점은행제 경영학사 진행을 위하여 텔레마케팅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는 추세이다.

 

 

 

텔레마케팅 관리사는 학점은행제에서 경영학 전공 필수 학점으로

18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다.

텔레마케팅 관리사의 자격증이 높은 학점과 비교적 다른 자격증에 비해

쉬워서 학점은행제 교육원등에서 많이 추천을 하는 자격증이다.

 

텔레마케팅 관리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져있다.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필기시험의 공부는 기출문제를 통해

공부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합격이 가능하다. 물론,

독학으로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수준이다.

 

 

텔레마케팅 관리사의 공부법으로는

상식으로 문제를 먼저 풀어보고, 틀린 부분은 교재를 통해 익히는

방법으로 공부할 것을 추천한다.

 

2차 실기시험은 단답형과 서술형 70점과 스트립 30점을

배점으로 하고 있다.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높지만, 실기시험은 합격률이 저조한 편이다.

 

단답형은 용어나 약자를 단답으로 쓰는 형태이고

서술은 거의 개념을 묻는 문제로 출제된다.

이러한 점을 보아서 완벽한 암기를 요구하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텔레마케팅 관리사 실기시험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실기시험의 경우도 많은 기출문제를 통하여 공부하면 대략적인

개념을 잡을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만약에 모르는 문제가 나오더라도 빈칸으로 넘기지 말고

아무 답이나 생각나는대로 채우면 충분히 실기시험도 합격이 가능하다.

 

한번 취득으로 무려 18학점이나 인정받는 텔레마케팅 관리사,

사람들이 많이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